- 1
- 청지기
- 조회 수 327
사도행전 3장 21절은 『하나님이 세상이 시작된 이래로 거룩한 선지자들의 입을 의탁하여 말씀하신 바 만유를 회복하실 때』를 언급하고 있다(헬라어 원문). 이 회복은 사람에게뿐 아니라 온 창조-하늘과 땅과 동물과 심지어 나무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사람의 타락으로 인해 저주받은 모든 것이 회복될 것이다. 이사야 30장 26절은 『달빛은 햇빛 같겠고 햇빛은 칠 배가 되어 일곱 날의 빛과 같으리라』고 말한다. 오늘날 태양과 달은 사탄의 반역과 사람의 타락으로 인해 저주받았기 때문에 정상이 아니다. 창세기 3장 17절과 18절이 말해 주듯이 땅은 사람의 타락 때문에 저주받았다. 이와 같이 오늘날 땅은 정상이 아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인 좋은 땅으로 들어가려고 할 때 모세는 그 땅을 살피기 위해 열두 정탐꾼을 보냈다(민 13:1-2). 이 정탐꾼들은, 너무 커서 두 사람이 운반해야 하는 포도송이를 갖고 돌아왔다(민 13:23). 1958년에 그 지역을 방문했을 때 나는 목적을 가지고 그것이 어떤 종류의 포도인지 알아보려고 애썼다. 안내인은 내게 조그만 포도송이 하나를 갖고 왔다. 왜 그렇게 작은지 물어 보았을 때 그는 거기에 비옥한 토양이 없고 비도 별로 오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수십 세기에 걸쳐서 바람이 모든 표토(겉에 드러난 토양)를 날려보낸 것이다. 이 때문에 거의 아무 것도 그곳에서 자랄 수 없었다. 신명기에 있는 예언들에 따라 그 땅은 이스라엘 자손들의 가득한 죄악 때문에 저주를 받은 것이다. 그러므로 그 땅은 비정상적이 되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온 우주가 비정상이다. 그러나 천년 왕국이 도래할 때 모든 것이 회복될 것이다.
이사야와 스가랴와 시편에는 천년 왕국에 관한 많은 예언들이 있다. 회복의 때에는 인류뿐 아니라 모든 창조물 또한 그 본래 상태로 회복될 것이다. 짐승들과 가축들은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거하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눕는』 정도까지 회복될 것이다(사 11:16). 이것은 기적이라기보다 정상적이고 평범한 것일 것이다. 이사야 11장 8절은 『젖 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 뗀 어린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고 말한다. 심지어 골칫덩어리인 모기들조차 회복에 포함될 것이다. 모기가 물 때 나는 모기들에게도 회복이 필요함을 상기한다. 그들이 회복된 뒤에는 음악 소리를 낼지언정 물지는 않을 것이다. 모기나 파리나 땅두더쥐 같은 피조물을 미워하지 말라. 그 대신 당신은 아담을 나무라야 한다. 왜냐하면 그의 타락이 피조물들에 대한 저주를 초래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만유가 회복될 것이다. 나무들은 울창하게 되고 꽃들은 만발할 것이다. 이사야 35장 1절과 2절은 『광야와 메마른 땅이 기뻐하며 사막이 장미와 같이 피어 즐거워하며 무성하게 피어 기쁜 노래로 즐거워하며』라고 말한다. 더 나아가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될 것이며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이 될 것이며』(사 35:6-7), 또한 『거기 대로(大路)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 바 될 것이라』(사 35:8). 이사야서는 천년 왕국에 대한 묘사로 가득하다.
위트니스 리
[요한계시록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56―천년 왕국, 한국복음서원]
말씀을 대하면서....
문득 "훗날 "온 창조물이 회복되듯이~
오늘날 우리자신이 "이렇게" 회복되기를 갈망하심이 느껴집니다~
이런 말씀으로 인해 감사드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