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
- Jacob
- 조회 수 417
이 장(출애굽기 2장)에서 모세는 여자의 생명에 의해 키워지고 남자의 생명에 의해 배척당했다(11-15절). 언제든지 위기의 때에 하나님은 여자의 생명을 사용하시어 그분의 목적을 위해 무언가를 일으키신다. 그러나 여자의 생명을 통해 하나님이 일으키신 것은 모두 남자의 생명에 의해 배척을 당한다. 이 원칙은 이 땅에 있는 하나님의 움직임에 관한 역사에 적용될 수 있다.
당신은 어떤 생명을 더 좋아하는가? 일으키는 생명인가, 아니면 배척하는 생명인가? 이러한 질문을 나에게 던진다면 나는 두 가지를 다 귀히 여기며 두 가지가 다 필요하다고 말할 것이다. 나는 일으켜질 필요가 있으며 또한 배척받을 필요가 있다. 만일 주님의 회복 안에서 당신이 배척받은 적이 전혀 없었다면 당신은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다. 오직 배척을 받았던 자들만이 하나님께 사용될 수 있다. 당신이 아직까지 배척을 받지 않았다면 당신은 여전히 '날것'이며 과정을 거치지 않은 것이다. 과정을 거치기 위해 우리에게는 배척받음이 필요하다. 나는 많은 때 배척을 받았었다. 나의 성품과 기질은 이러한 배척이 필요하며 배척받아야 한다.
우리는 모세가 천연적으로 매우 강했으며 또한 그의 히브리 형제들이 자기를 그들의 구원자로 알리라고 생각했다는 것을 보았다. 강했기 때문에 모세는 솔직했다. 이것은 모든 강한 자들의 특성이다. 그러나 모세처럼 우리는 더 강할수록 더 배척을 받게 될 것이다. 아마 '해파리'같은 사람들만이 항상 환영을 받을 것이다.
위트니스 리
[출애굽기 라이프 스타디, 제3장 구원자를 예비함, 한국복음서원]
일으켜질 필요가 있고, 배척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두 종류의 생명이 모두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