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말씀을 누려요. ^^

  •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청지기
  • 조회 수 2537

 

file0001597078317.jpg

 

 

그 창공은 맑으며 팽창하고 있을 뿐 아니라 또한 견고하다. 대개 지상 위에 있는 창공은 항상 약간의 움직임이 있다. 구름이 움직이거나 바람이 움직이고 있다. 그러나 이 생물들 위에 있는 창공은 움직이고 있지 않다. 그것은 수정같이 견고하다. 이 창공에는 아무런 변화도 없다. 우리가 구원받았을 때 우리는 맑은 창공을 누렸지만, 잠시뿐이었다. 로스엔젤리스의 날씨처럼 우리의 창공은 매우 변덕스럽다. 때때로 우리의 창공은 구름이 자욱하다. 그러나 우리가 죄들을 자백하고 나면 다시 창공이 맑게 개인다. 이것은 우리 머리 위에 있는 창공에 실로 바뀜이 있음을 보여 준다. 그러나 여기서 이 생물들의 머리 위에 있는 창공은 그와 같지 않다. 여기서의 창공은 수정 같아서 온전히 견고하다. 날씨의 변덕스러움이 없다. 이 모든 산 피조물들 위에 있는 하늘은 맑고, 팽창하고 있고, 견고하다. 그들은 수직적으로 주님과 철저한 교통을 갖고 있으며, 수평적으로는 그들 사이에 맑은 교통을 갖고 있다. 그들은 넓고도 견고한 교통의 범위를 갖고 있다.


각지의 합당한 지방 교회마다 반드시 이와 같아야 한다. 그러나 불행히도 어떤 지방 교회들은 그 창공에 구름이 자욱하고 협소한 것처럼 보인다. 심지어는 두 팔을 벌리기에도 어려울 정도이다. 그같이 빈약한 지방 교회의 창공은 매우 작다. 거기에는 넓은 궁창이 없고 어두우며 매우 민감하다. 종종 어느 지방 교회들에서는 그 상황이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어떤 말도 하기가 곤란하다. 사랑스런 이들의 마음을 상하게 하기가 쉽다. 만일 당신이 이렇게 말하면 어떤 사람은 당신을 좋게 여기지 않을 것이다. 만일 저렇게 말하면, 또 다른 사람이 당신을 불쾌하게 생각할 것이다. 그 상황은 너무나 민감하기 때문에 당신은 감히 어떤 말도 하지 못한다. 합당한 지방 교회 안에는 드넓은 하늘이 있어야만 한다. 거기에는 쉽게 손에 닿지 않는 맑은 창공이 있어야 한다. 그러면 당신이 무슨 말을 하더라도, 사람들은 마음 상하지 않을 것이다. 아무도 당신에게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폭넓게 생각해야 한다는 뜻이 아니다. 만일 개구리가 우물 안에 있다면 그의 생각이 넓든지 편협하든지 별 의미가 없다. 우리는 우물 밖으로 껑충 뛰어 나와서 수평선이 매우 드넓은 곳인 맑은 창공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당신은 그 생물들 가운데 하나라도 편협한 생각을 가질 수 있다고 보는가? 그것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그들의 머리 위에는 광활한 궁창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 머리 위의 창공은 맑고, 팽창하고 있고, 보기에 무섭다. 그러한 창공 아래에서 우리는 주님과, 서로서로와 합당한 교통을 갖는다.


위트니스 리
[에스겔의 이상, p.76-77, 한국복음서원]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첨부 1

  1. file0001597078317.jpgimage
    (File Size: 48.4KB/Download: 2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