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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메시지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계시에 이르렀다. 계시록을 읽을 때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그 안에 담긴 그리스도의 계시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다. 「그리스도의 계시」라는 이 용어는 1장 1절에서 발견되는데, 성경 연구가들은 그 해석에 대해 구구한 의견들을 갖고 있다. 어떤 이들은 이 용어가 계시록이 그리스도에 의해 계시로 주어진 책임을 뜻한다고 말한다. 그리스도의 계시를 매우 객관적인 것으로 만드는 이런 해석은 정확하지 못하다. 만일 우리가 계시록 전체를 읽어본다면 이 용어가 가리키는 것은 계시록이 그리스도 자신을 밝히 드러내는 것임을 보게 된다. 그것은 단지 그리스도에 의해 주어진 계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에 대한 그림이요 묘사이다. 우리가 반드시 보아야 할 것은 그리스도가 계시록 전체의 중심이요 초점이요 주축이 되는 인물이라는 것이다. 이와 같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는 용어를 주관적인 방법으로 취해야만 한다. 그것은 다만 그리스도에 의해 주어진 계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밝히 드러내 보이는 계시이다...
계시록에서 그리스도는 승천하신 분으로 계시된다(5:3-6, 8-14). 사복음서에서 우리는 성육신 되시고 땅 위에서 사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본다. 그러나 승천 안에 계신 그리스도에 관해서는 별로 많이 보지 못한다. 심지어 서신서에서도 그리스도의 승천을 거의 보지 못한다. 비록 복음서들과 사도행전과 서신서들이 그리스도의 승천에 관해 조금 말한다 해도, 이 책들 중 어느 것에서도 그리스도의 승천 후 하늘들 안에서의 정경이나 상황에 대한 분명한 그림을 발견할 수 없다. 만일 우리가 이 그림을 보고자 한다면 반드시 계시록에 와야 한다. 그곳에서 우리는 그분의 승천 후 하늘들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묘사를 갖는다. 이 책에는 하늘들 안으로 승천하신 바로 그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하고 선명한 그림이 있다. 더 나아가 이 그림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승천 후 하늘들 안에서의 정경과 광경과 상황을 본다. 오직 이 계시를 볼 때에야 비로소 우리는 그분을 합당한 방식으로 경배하게 될 것이다.
위트니스 리
[요한계시록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2―독특하고 궁극적인 그리스도의 계시, 한국복음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