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Jacob
- 조회 수 401
각 지방 교회에서뿐 아니라 모든 교회들 가운데서도 그리스도 외의 다른 머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 사도는 많은 교회들의 머리가 아니다. 우리 육신의 몸에는 오직 한 머리가 있지만, 우리의 관념은 이러한 실재와 일치하지 않을지 모른다. 우리는 어깨가 팔의 머리이고 팔이 손의 머리이고 손이 손가락의 머리이고 손가락은 손톱의 머리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이러한 관념에 따르면 몸에는 많은 머리가 있거나 머리 밑에 있는 작은 머리들이 많이 있다. 다른 지체보다 크거나 높은 지체는 다 머리이다. 이것이 교회에 대한 우리의 관념일 것이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 안에 있는 각 사람이 머리라고 생각할 수 있다.
1976년에 나는 애너하임 교회에 많은 머리와 작은 머리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어떤 형제들은 심지어 누가 누구 위에 있고 누가 누구 아래 있는가를 보여 주는 피라미드 형태로 된 교회의 조직표를 만들기까지 했다. 그 도표를 보았을 때 나는 그곳에 있는 형제들에게 말했다. “형제님들, 제발 이 피라미드를 잊어버리십시오. 그 피라미드를 헐어 버리십시오.” 우리에게는 오직 한 머리, 즉 그리스도만이 있다. 우리의 두 어깨가 아무리 크더라도 그 어깨들은 머리가 아니다. 우리에게는 어떤 작은 머리도 없다.
이 원칙은 주님께서 “그러나 너희는 랍비라 칭함을 받지 말라 너희 선생은 하나요 너희는 다 형제니라 땅에 있는 자를 아비라 하지 말라 너희 아버지는 한 분이시니 곧 하늘에 계신 이시니라 또한 지도자라 칭함을 받지 말라 너희 지도자는 한분이시니 곧 그리스도시니라 너희 중에 큰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하리라”고 말씀하신 마태복음 23장 8절부터 11절까지에서 완전히 증명된다. 우리 가운데 인도자가 있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사도들이나 장로들을 작은 머리들로 여겨서는 안 된다. 성경에는 그런 것이 없다. 인도자들이나 작은 머리들이 있는 것은 타고난 인간 관념에 의한 것이다.
위트니스 리
[합당한 교회생활을 위한 주요 원칙들, 제3장 그리스도의 머리의 권위와 교회의 조성, 한국복음서원]
이 말씀의 실제들이 더욱 회복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