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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는 이기는 자들의 휴거의 때를 보겠다. 계시록 3장 10절에 의하면 그것은 「시험의 때」보다 먼저 일어날 것이다. 더욱이 계시록 12장은 사내 아이가 마지막 삼 년 반 전, 즉 대환난 전에 하나님의 보좌로 올려질 것임을 가리키고 있다(계 12:5-6, 14, 17). 또한 십 사만 사천의 첫 열매는 적그리스도가 대환난 때 사람들로 그와 그의 형상에게 경배케 하려고 하기 전에 시온 산 위에 설 것이다(계 14:1-5, 9-12). 만일 당신이 계시록 14장을 주의 깊게 읽는다면 첫 열매가 하늘의 시온 산으로 이끌려진 후, 땅에서는 적그리스도가 사람들로 자신을 경배케 하기 위해 그의 형상을 성전 안에 세우는 것을 볼 것이다. 만일 당신이 성경을 믿지 않는다면 이에 대하여 논쟁이 있을 수 없을 것이다. 만일 우리가 성경의 말하는 것을 믿는다면 우리는 반드시 얼마의 그리스도인들은 적그리스도가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하기 전에 공중이 아닌 셋째 하늘로 휴거될 것임을 인정해야 한다...
믿는이들의 대다수가 휴거되는 때는 마지막 나팔, 즉 대환난이 거의 끝날 무렵인 일곱째 나팔의 때일 것이다(고전 15:52, 살전 4:16, 계 10:7, 11:14-15). 어떤 이들은 데살로니가전서 4장과 고린도전서 15장에 있는 마지막 나팔이 계시록 11장에 있는 일곱째 나팔이 아니라 아마 유대 군인들의 움직임을 위한 나팔과 비슷한 또 다른 나팔일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괴상한 해석이다. 나는 이러한 해석을 받아들이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성경을 따른 해석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전서 15장을 쓸 때 그는 마지막 나팔에 대해서 말했다. 여러분은 그가 유대 군대의 마지막 나팔을 가리킨 것이라고 믿는가? 얼마나 엉뚱한가! 이러한 관념을 어디에서 얻었는가? 얼마나 성경을 그릇 해석하는 것인가! 어떤 이들은 그들이 모든 성도들은 환난 전에 휴거될 것이라고 가르치기 때문에 이러한 해석을 제의한다. 그러나 그들은 마지막 나팔 곧 일곱째 나팔은 환난의 끝 무렵에 불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모든 성도들이 환난 전에 휴거될 것이라고 말하기 위해서 고린도전서 15장과 데살로니가전서 4장에 있는 마지막 나팔이 계시록에 있는 일곱째 나팔 곧 마지막 나팔과 다르다고 말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들은 믿는이들의 대다수가 일곱째 나팔, 즉 대환난의 끝을 향해서 불게 될 마지막 나팔 소리에 휴거될 것이라고 계시하는 성경의 진리에서 떠난 것이다. 이것은 믿는이들의 대다수가 대환난의 대부분을 통과할 것을 강하게 증명한다. 그러므로 모든 믿는이들이 환난 전에 휴거되리라는 가르침은 절대적으로 성경을 따른 것이 아니다.
위트니스 리
[요한계시록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30―믿는이들의 휴거(2), 한국복음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