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Eugene
- 조회 수 26
만일 우리가 말하는 능력과 교리적인 진리를 제시하는 능력과 글을 쓰는 능력 등이 있다고 해서 우리에게 사역이 있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그것은 다만 '은사'일 뿐 우리가 그리스도를 사는 사람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위트니스 리가 말하는 사역은 존재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은사로 사역하는 이들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만일 존재가 그리스도를 사는 사람이 되었다면 그러한 사역에는 아무 문제가 없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이것이 위트니스 리가 말하는 사역에 대한 요지입니다.
그는 자신의 사역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역의 내재적인 본질에 대해 말하는 것이며 이 본질에 어긋난다면 그러한 사역은 결국 서로 경쟁하고 몸을 분열시키는 지점에 이르기 때문에 '제거'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대신 모든 사역자들이 그리스도를 사는 지점에 이르기를 원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들이 하는 일은 그들 자신의 일이 아닌 사역의 내재적인 본질에 일치되는 몸의 일이 될테니까요.
주님이 이러한 지점에 이른 많은 사역자들을 일으키시기 원합니다. 최OO 형제님의 말대로 그리스도의 몸은 많은 사역들이 필요합니다. 단, 신약의 사역의 내재적인 본질에 일치되는 사역으로서...
--------------------------------------------
다섯 가지 표준
하나님의 신약의 사역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주 예수님은, 아무것도 그분 스스로 행하지 않으시며(요 5:19), 그분 자신의 일을 하지 않으시며(요 4:34, 17:4), 그분 자신의 말을 하지 않으시며(요 14:10, 24), 모든 것을 그분의 뜻대로 하지 않으시며(요 5:30), 그분 자신의 영광을 구하지 않는다(요 7:18)고 말씀하셨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몇가지 항목들을 오늘날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일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한다면, 당신은 거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일들이 이러한 표준에 도달하지 못함을 보게 될 것이다.
주님의 일을 하는데 있어서 자신에게서 나오는 어떤 것도 행하지 않는다고 누가 말할 수 있는가? 자기 자신의 일이나 자기 자신의 말을 하지 않는다고 누가 말할 수 있는가? 또한 자기 자신의 뜻대로 하지 않거나 자기 자신의 영광을 구하지 않는다고 누가 말할 수 있는가? 만약 우리가 이러한 다섯 가지 항목에 긍정적으로 대답할 수 있다면, 나는 우리도 또한 하나님의 신약의 사역에 있다고 믿는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빗나간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신약 사역에 있어서 주 예수의 일면이다. 이것은 교회를 산출하며, 성도를 온전케하며, 몸을 건축하는 것이다. 이러한 다섯 항목 중 결여된 것이 있다면,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그것은 나누인 것이 되며 분열을 일으킬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끝난 바 된 사람은 자기 자신에게서 나온 일을 하지 않고, 자기 자신의 일을 하지 않으며, 자기 자신의 말을 하지 않고, 자기 자신의 원대로 하지 않고, 자기 자신의 영광을 구하지 않는 커다란 차이가 있다는 것을 볼 필요가 있다. 이것은 다만 하나님의 신약 사역의 한 부분일 뿐 아니라 우리의 본, 즉 그러한 생명을 가진 그러한 인격의 하나의 본이다. 주께서 이러한 문제들에 대하여 우리의 이상을 분명히 해 주시길 바란다. (신약의 사역)